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관장 곽미혜)은 관교중학교, 인천비즈니스고등학교 등 관내 5개 중‧고등학교 도서부 학생을 대상으로 입체적 독서 활동 프로그램 ‘북모티콘(Book+Emoticon) 만들기’를 11월까지 운영한다.
‘북모티콘 만들기’는 학교도서관 운영 및 독서교육 지원사업의 하나로, 주제 도서 읽기와 디지털 문해력을 표현하는 독서 활동 체험 기회를 제공해 독서력과 창의력을 향상하고자 추진한다.
프로그램은 북모티콘의 개념과 제작 과정을 배우고, 주제 도서의 북모티콘을 창작해 캐릭터 상품을 만드는 총 3회 수업으로 구성했다. ‘책 속 캐릭터가 팡팡 북모티콘 만들기’의 저자이자 대림대 겸임교수인 최용훈 작가가 수업을 지도하며, 최종 결과물은 PDF와 영상 파일로 제작해 공유할 예정이다.
관교중 도서부 학생들은 여름방학 학교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지난 7월 30일부터 3일간 주안도서관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미디어 스튜디오 등 도서관 시설을 견학했다.
주안도서관 관계자는 “도서부 학생들이 학교도서관 행사를 준비할 때 이번에 배운 것을 활용해 더욱 창의적인 활동을 펼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잠재력을 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입체적인 독서 프로그램을 세심하게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