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산시] 5개 대학 총장 한 자리에… 청년정책 활성화 논의

최희정기자 | 기사입력 2024/02/27 [15:57]

[안산시] 5개 대학 총장 한 자리에… 청년정책 활성화 논의

최희정기자 | 입력 : 2024/02/27 [15:57]

 

안산시에 소재를 둔 5개 대학 총장과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청년정책 활성화에 머리를 맞댔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6일 안산교육지원청,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서울예술대학교, 안산대학교, 신안산대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와 함께 ‘2024년 청년이 꿈꾸는 새로운 안산’을 주제로 안산시-교육청-대학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10월 성황리에 첫 개최 됐던 ‘관내 5개 대학 연합축제(유니온 페스티벌)’와 ‘e스포츠 페스티벌’ 등 대학과의 협업 성공 사례를 돌아보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청년공간 조성 ▲청년창업펀드 2호 조성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이자 지원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청년도전 지원사업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 지원 등 다양한 청년정책에대해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이와 함께 앞으로 시, 교육기관, 관내 대학 등 유관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인재 발굴, 취업·창업, 정주까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여러 가지 지원방안 등을 함께 모색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앞으로도 지역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이들이 지역과 함께 성장해갈 수 있도록 대학, 교육기관 간 상호 유기적 교류 및 협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앞으로도 청년의 목소리와 현실이 반영된실용적인 청년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