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생명보험사 Generali Vietnam, eKYC 디지털 신원 확인 위해 CyberLink FaceMe® 안면인식 기술 도입

이수정기자 | 기사입력 2024/03/20 [14:27]

생명보험사 Generali Vietnam, eKYC 디지털 신원 확인 위해 CyberLink FaceMe® 안면인식 기술 도입

이수정기자 | 입력 : 2024/03/20 [14:27]

전 세계를 선도하는 AI 안면인식 기술 개발사 CyberLink (5203.TW)가 생명보험사 Generali Vietnam의 고객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GenVita에 자사의 안면인식 기술 FaceMe®가 탑재됐다고 밝혔다.

 

 생명보험사 Generali Vietnam, eKYC 디지털 신원 확인 위해 CyberLink FaceMe® 안면인식 기술 도입


CyberLink의 정교한 FaceMe® 안면인식 엔진과 eKYC (전자 고객 확인) 식별 및 인증을 위한 스푸핑 방지 기술을 활용해 GenVita는 보험 서비스에 가입하고자 하는 신규 고객이나 온라인 거래를 수행하는 기존 보험 가입자의 신원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안면인식 기술의 도입은 사용자 경험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투명한 보험’을 중시하는 Generali의 사업 전략에도 큰 도움이 된다.

Generali Vietnam은 보안, 투명성 및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생명보험 부문에 e-KYC를 의무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eKYC를 적용하려면 두 가지 중요한 프로세스가 필요하다.

· 신규 보험 신청서 제출: 신규 고객이 계좌 및 얼굴 정보 등록을 완료한 후 고객(보험 가입자 또는 피보험자)은 보험 신청서 제출 단계에서 신원 확인을 위해 eKYC를 수행해야 한다.
· 온라인 서비스 및 거래: 기존 보험 가입자는 eKYC 본인 확인을 통해 개인 보험 정보에 접근하고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보험 계약자는 온라인으로 신규 약관 확인, 약관 정보 확인, 보험금 청구, 약관 정보 변경, 보험료 납부 방식 변경, 보험료 인출 신청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필수 eKYC 신원 확인 프로세스의 일부인 안면인식 기술은 고객의 거래, 개인 정보 및 보험 계약 내용을 보호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Generali Vietnam은 온라인 금융 거래와 원격 신원 인증에 필요한 높은 보안 요건을 충족할 수 있는 생체 인식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CyberLink FaceMe® 기술을 도입했다. FaceMe®는 현존하는 가장 뛰어난 안면인식 엔진 중 하나로, 최대 99.83%의 정확도와 강력한 2D 및 3D 스푸핑 방지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다. NIST (국립표준기술연구소)의 프레젠테이션 공격 탐지(PAD)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ISO 30107-3을 준수하고 iBeta 레벨 2 인증을 획득한 FaceMe®는 안면인식의 정확도와 보안 측면에서 타사 기술보다 뛰어나다.

또한 FaceMe®는 에지 디바이스(예: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은행 내 서버에 구축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플랫폼에 최적화돼 있어 금융 및 보험업계에서 안면인식을 사용하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금융 기술을 개발할 때 은행과 보험사가 직면하는 공통적인 문제 중 하나는 eKYC이며, 현재 AI 안면인식은 원격 신원 확인 및 인증을 위한 가장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CyberLink 제2사업부 사장 메이 구(Mei Guu)는 “Generali Vietnam이 FaceMe® 안면인식 기술을 도입하게 돼 기쁘다. FaceMe®는 eKYC 프로세스의 보안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조직이 혁신적인 금융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출시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