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하남시] 경기신보 감사패 수상…3년 연속 출연 우수지자체 선정

심재현기자 | 기사입력 2024/03/30 [07:30]

[하남시] 경기신보 감사패 수상…3년 연속 출연 우수지자체 선정

심재현기자 | 입력 : 2024/03/30 [07:30]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적극 출연(出捐)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29일 하남시에 따르면 경기신보는 지난 28일 고금리와 고물가, 경기침체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적극 출연한 하남시를 3년 연속 출연 우수지자체로 선정하고, 감사패를 수여했다.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은 신용보증재단이 시로부터 출연받은 자금을 재원으로 담보 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보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남시는 지난 2023년 중소기업 특례보증 재원으로 7억원, 소상공인 21억원 등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금으로 모두 28억원을 경기신보에 출연해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95억원(총 807건)을 지원했다.

 

올해는 중소기업 특례보증 재원으로 6억원, 소상공인 10억원 등 총 16억을 출연해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24억원 자금 규모로 지원할 예정이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을 위해 힘써준 하남시에 감사드린다”라며 “경기신보도 하남시의 정책에 협력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현장에서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었다”라며 “하남시는 경기신보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토대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을 마련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소상공인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