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전시] 지구의 날 맞아 시민체험부스 운영

최희정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19:40]

[대전시] 지구의 날 맞아 시민체험부스 운영

최희정기자 | 입력 : 2024/04/18 [19:40]

 

대전시는 제54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20일 오후 2시부터 한밭수목원 원형광장에서 시민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올해는‘우리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라는 주제로 시민들이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방법을 직접 체험하고 탄소중립 생활 실천이 불편함이 아닌 지구를 구하고, 더 나아가 탄소중립포인트 혜택으로 돌려받는 긍정적인 일이라는 의미를 전달할 계획이다.

 

주요 체험으로는 ▲꿈돌이 가족 키링 만들기 ▲목재 공예 체험 ▲ 탄소중립 게임 ▲환경퀴즈 맞추기 ▲기상물품 만들기 등 10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대전지방기상청이 참여하여 기후변화주간의 의미를 더하게 된다.

 

기상청 공모전 수상인 기상기후 사진을 전시하여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이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아울러 지구의 날 당일인 4월 22일 오후 8시에는 공공건물뿐만 아니라 한빛탑과 엑스포 다리, 월드컵경기장, 백화점 등 주요 상징 건물에서도 각 가정의 시민들과 함께 10분간 전기 소등 행사를 진행한다.

 

이상근 대전시 기후환경정책과장은“이번 지구의 날을 계기로 많은 시민들이 기후위기에 관심이 생기고 탄소중립의 필요성 또한 느끼길 바란다”라며“지구를 지키는 쉽고 작은 생활 실천부터 시민 모두가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