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전시] ‘개통령 강형욱 반려견 훈련사’특강

최희정기자 | 기사입력 2024/04/25 [18:21]

[대전시] ‘개통령 강형욱 반려견 훈련사’특강

최희정기자 | 입력 : 2024/04/25 [18:21]

 

대전시는 25일(목) 오후 3시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강형욱 훈련사를 초청해‘반려견과 함께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올해 첫‘2024년 혁신 역량강화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선‘개(犬)통령’으로 불리며 국민적 사랑을 받는 강형욱 훈련사가 그동안 겪은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행복하게 함께 할 수 있는 펫티켓*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제시했다.

   *펫티켓: 반려동물+에티켓

 

대전시는 민선 8기 공약 사항인 반려동물 놀이터 3개소 조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지역 인접 시군 소재 동물장묘업체 6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반려동물 친화 도시를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 명에 달하고 산업과 문화 또한 그에 맞춰 변화하고 있어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정책 개발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강연으로‘반려동물 친화 도시 대전’을 공고히 할 수 있는 실효적인 아이디어들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혁신 역량강화 특강은 총 2회로 시정 현안과 밀접하고 직원 홍보 등이 필요한 주제를 선정, 정책 공론화 등을 위해 대전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6월 7일엔 두 번째 특강으로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를 초청해‘물리학자가 불확실한 세상을 사는 법’이란 주제로 사회변화, 기후 위기 등 불확실한 환경의 변화 속에 대전시가 갖춰야 할 대응 전략을 살펴볼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