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모가스 회장 겸 설립자 빈센트 루이스 모가스 사망

심재현기자 | 기사입력 2024/05/06 [16:02]

모가스 회장 겸 설립자 빈센트 루이스 모가스 사망

심재현기자 | 입력 : 2024/05/06 [16:02]

모가스의 창립자이자 회장인 빈센트 루이스 모가스(Vincent Louis Mogas)가 2024년 5월 2일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사망했다. 그는 밸브 제조 사업과 선함을 옹호하는 기업 문화를 일구는 데 평생을 바쳤다.

루이스 모가스가 1973년 5월 휴스턴에 있는 작은 기계 매장을 인수하면서 모가스 인더스트리스(MOGAS Industries)가 설립되었다. 그는 곧 카메론 아이언 웍스(Cameron Iron Works)로부터 볼 밸브의 서비스 및 제조 권한을 인수했다. 루이스의 리더십 아래 회사는 밸브 고장을 연구하고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맞춤형 밸브를 개발하는 연구·개발 부서를 설립했다. 2000년 이래 모가스는 호주, 중국, 유럽, 캐나다, 남미, 중동, 인도에 영업 및 서비스 지사를 설립했다.

일찍부터 루이스 모가스는 ‘모두가 어떤 것에서는 최고경영자이다’, ‘일을 즐겁게 만들자’, ‘옳은 일을 하자’ 등 회사의 핵심 가치의 근간이 된 비즈니스 행동 방식을 도입했다. 일은 즐겁고 명예로운 것이며, 모가스에는 하나의 팀이 있다는 그의 신념은 오늘날 회사의 비즈니스 원칙을 이끌고 있다.

루이스는 Inc. 500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민간 기업(The Inc. 500 Fastest Growing Private Companies), 텍사스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Best Companies to Work For in Texas), 공급업체 우수상, 올해의 텍사스 가족 대기업 최종 후보(Texas Family Large Business of the Year Finalist), 최고 품질 제품(Best Quality Product) 등을 포함해 많은 기업 상을 수상했지만, 자신과 가족의 자선 활동과 직원들의 기금 모금 및 자원봉사 기여를 가장 자랑스러워했다. 여기에는 로널드 맥도날드 하우스 휴스턴(Ronald McDonald House Houston), 페리윙클 재단(The Periwinkle Foundation), 캠프 포 올(Camp for All), 전국 다발성 경화증 협회(National Multiple Sclerosis Association) 및 여러 휴스턴 지역 학교가 포함된다. 2017년 루이스 모가스는 모가스 가족 장학금 기금(Mogas Family Perseverance Scholarship Endowment)을 설립한 공로를 인정받아 킹스빌의 텍사스 A&M 대학교(Texas A&M University) 명예 졸업생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모가스 인더스트리스는 직원과 직원 자녀에게 장학금과 교육 보조금을 지급하고 여름 채용 인턴에게 멘토링도 제공한다.

루이스 모가스의 가족, 모가스 경영진 및 전 세계 직원들은 삶과 타인을 섬기는 일에 대한 열정만큼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했던 위대한 분을 잃은 것을 애도하고 있다. 우리 모두는 그가 우리에게 전한 교훈을 가슴에 담고, 앞으로도 우리의 업무와 삶을 통해서 계속 그의 유산을 전 세계와 나눌 것이다.

“일할 때 항상 자신의 가치를 실천해서 매일 하루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갈 때 뿌듯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십시오.” - 루이스 모가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