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노스페이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웃도어 부문 17년 연속 1위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아웃도어 부문 1위 수상 영예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진정성 있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위상 증명

최희정기자 | 기사입력 2024/05/15 [08:59]

노스페이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웃도어 부문 17년 연속 1위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아웃도어 부문 1위 수상 영예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진정성 있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위상 증명

최희정기자 | 입력 : 2024/05/15 [08:59]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이하 NBCI)’ 아웃도어 부문에서 17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아이스 데이 테크 재킷’을 비롯해 냉감 의류를 착용하고 있는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차은우


한국생산성본부가 매해 주관 및 발표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브랜드 가치 중심 경영 마인드 확산과 국가 브랜드 가치 향상을 목적으로 시행되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 지표 중 하나다. 소비자가 평가에 직접 참여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으로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관계 구축 등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해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한다.

올 상반기 제조업 부문 총 37개 업종의 12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에서 노스페이스는 아웃도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17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 자리를 수성하며,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아웃도어 부문에서 17년 연속 1위에 오른 비결은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간 데 있다.

노스페이스는 브랜드 고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두루 갖춘 히트 아이템을 연이어 선보이며 국내 아웃도어 업계는 물론 패션업계 전체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근본 숏패딩 ‘눕시 재킷’, 빅사이즈 백팩의 대명사 ‘빅 샷’ 및 고프코어룩의 원조 ‘마운틴 재킷’ 등 노스페이스 고유의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갖춘 스테디셀러들을 최신 트렌드에 맞춰 매해 업그레이드해 출시하는 한편, 한층 세분화되고 있는 소비자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을 강화하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국민 아웃도어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이번 봄·여름 시즌에도 냉감, 자외선 차단, 신축 및 발수 등의 기능성을 강화한 냉감 의류를 다채롭게 선보였다. 재킷, 아노락, 반팔티, 쇼츠, 카고 팬츠 등 한층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을 통해 각자의 취향과 스타일을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며, 키즈 제품도 함께 출시돼 시원하고 쾌적한 패밀리룩을 연출할 수도 있다.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아이스 데이 테크 재킷’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에 앞면 사선 포켓으로 수납력을 더해 다양한 코디와 매칭하기 좋은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다. 접촉 시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는 냉감 우븐 원단과 신축성과 통기성이 우수한 잠재권축사 니트 원단을 적용해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노스페이스는 리딩 브랜드로서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 및 발전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팀코리아 공식 단복’을 책임지는 등 팀코리아 역대 최장기 파트너로서 든든한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17일 열린 파리올림픽 D-100일 행사에서는 건곤감리 중 물을 뜻하는 ‘감괘’와 태극 문양의 ‘음양(파란색/빨간색)’ 및 팀코리아 캘리그래피를 모티브로 한 다자인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강화한 파리올림픽 ‘팀코리아 공식 단복’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노스페이스는 단일 브랜드가 개최하는 트레일러닝 대회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 트레일러닝 이벤트인 ‘노스페이스 100 강원’을 지난 2016년부터 꾸준하게 개최하는 한편, ‘노스페이스컵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를 27회에 걸쳐 개최하면서 비인기 종목의 대중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 밖에도 지난 2005년 업계 최초로 창단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TNF Athlete Team)’을 통해 아시아 여성 최초로 ‘남극점 무보급 단독 도달’에 성공한 김영미 대장과 항저우 아시안게임 스포츠클라이밍 메달리스트 서채현 선수 및 정지민 선수 등 다양한 종목의 국가대표 선수들을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

영원아웃도어 성가은 부사장은 “소비자분들이 직접 평가에 참여하며 공신력을 인정받은 NBCI에서 17년 연속으로 아웃도어 부문 1위를 차지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세분화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며, 오랜 시간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